지난 일요일에 (9/4) SUAPC에서 7위를 하며 마침내 PS대회에서 수상하게 되었다!(물론 이전에 학교에서 연 대회에서도 수상한 적 있지만 연합 대회에서 수상한 건 처음이라 너무 기쁘다) 작년에 비해 내 실력도 확실히 는 것 같아서 이번에 등수를 내심 기대하고 있었는데, 좋은 성적을 얻게 되어 기분이 매우 좋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년에는 UCPC랑 ICPC도 나가야지~
어제부터 GPGS를 어떤분이 유튜브에 올려주신 강의를 보면서 따라하며 공부하고 있다.
암튼 오늘은 하드모드를 구현했다.
1) 게임을 한번이라도 클리어 하면 로비에서 하드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 토글이 열린다. 하드모드에서는 몬스터 기본 HP가 2배가 되고, 플레이어 HP가 절반으로 감소하며, 상점의 모든 아이템 비용이 두배로 증가한다.
2) 이때 하드모드 몬스터 스펙을 적용하기 위한 ResetBases()함수를 만들었다. ResetBases()함수에선 각 base들을 Init()하는데, 몬스터의 경우 스펙이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능력치를 두배로 올려주도록 인자 값을 2로 했다.
내일은 영혼 강화를 구현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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