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Tower of Rings

8/10 - 터치 & 강화/파괴 이펙트

CastleMouse 2022. 8. 11. 16:01

굉장히 큰 문제가 생겼다. 바로 엊그제부터 조금씩 이상하던 컴퓨터가 드디어 맛이 갔다... 노트북인데 평소 활용량에 비해 나름 오래(3년 반)버티긴 했다. 놔줘야 하는 것인지 오늘도 컴퓨터가 중간에 지멋대로 꺼져서 여러번 진행 사항이 날라갔다. 내가 습관성으로 ctrl + s를 시도때도 없이 눌러서 그나마 다행이지 더 많이 날아갈뻔 했다. 암튼 오늘 구현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계획한 것보다 많이 못했는데 어떡하지...

 

1) 링 파괴 & 제련 시 바로 창을 닫는게 아니라 변경 이펙트를 보여주고 닫기. 이건 Invoke로 잠시 뒤에 창이 닫히도록 하면 된다. 그리고 이 동안 유저가 UI를 누르는 것을 제한했다. 버튼 여러번 눌러서 순식간에 풀강되는 불상사가 일어나면 안되니 말이다.

 

2) 화면 터치시 이펙트. 노란색 반투명한 파티클을 유저가 터치할 때마다 터치 지점에 보이고 사라지게 하는것을 반복하도록 했다. 참고로 이건 UI 위쪽에도 그대로 보이도록 했다. 당연한 얘기지만 UI터치했을 때도 이펙트가 보여야 하니까!

 

 

내일과 모레에 걸쳐 구현할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늘 제대로 못한 것들을 꼭 구현해야 한다.

- 탐욕의 방에서 여러 골드 & 다이아몬드 동시에 드랍하기.

- 링 & 유물 가져가기 버튼 눌렀을 때 위로 뜨면서 사라지는 애니메이션 넣기

- 상점 구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