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Tower of Rings

7/20 - 보스 몬스터(타입 14~16번) 능력 구현

CastleMouse 2022. 7. 20. 23:49

14번
15번
16번

 

오늘은 보스 몬스터(타입 14~16번)를 구현했다. 즉, 모든 몬스터의 스킬을 구현한 아주 기쁜날이다!!!!!

 

1) 타입 14번은 공간분열자이다. 10초마다 모든 일반 적들의 자리를 서로 바꾼다. 쿨타임 10초가 될 때마다 모든 몬스터들이 다른 랜덤한 몬스터 하나를 골라서 movedDistance값을 스왑하도록 했다.

 

2) 타입 15번은 처형인이다. 10초마다 링 한 개를 파괴한다. 쿨타임 10초가 될 때마다 랜덤한 링을 골라서 DeckManager의 RemoveRingFromBattle()로 해당 링을 제거해주면 된다.

 

3) 타입 16번은 타락한 왕이다. 능력이 좀 복잡하다... 일단 10초마다 다음의 효과 중 하나를 발동한다. 1. 링 하나를 파괴한다. 2. 링 하나의 제련 단계를 낮춘다. 3. 전체 링의 절반을 5초간 공격 불가로 만든다. 그리고 5초마다 다음의 효과중 하나를 발동한다. 1. 모든 이동 방해 효과에 면역이다. 2. 잃은 HP의 5%를 회복한다. 즉, 앞의 다른 엘리트/보스 몬스터들의 스킬을 랜덤하게 골라서 사용한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앞에서 구현한 스킬들과 동일하게 구현하면 되고, 그냥 어떤 스킬을 쓸지만 랜덤하게 정해주면 끝난다.

 

이렇게 두구두구... 경축! 모든 몬스터들의 스킬을 구현했다. 진짜 필수적인 기능은 구현이 모두 끝난것 같다. 그러니 슬슬 그림을 그려봐야겠다. 게임도 보는 맛이 중요하니까 ㅋㅋ 그래서 내일부터는 실제로 게임에서 쓸 배경, 버튼, 링, 드랍 아이템(골드, 에메랄드, 제련석, 파괴망치, 유물, 하트), UI(미스터리방-제련 패널, 파괴 패널, 링 설명창, 유물 설명창) 스프라이트 들을 만들것이다. Aseprite를 활용해서 픽셀아트로 그릴 예정이다.

- 배경/버튼/링/아이템/UI 스프라이트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