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Tower of Rings

6/14 - 몬스터 이동 & 게임 오버

CastleMouse 2022. 6. 15. 00:22

오늘의 결과

원래 만들던 Ring Summoners의 코드들에서 뼈대인 부분들을 정리해보고 오늘 처음으로 코드 작성을 시작했다. 

 

1) 빨간색 부분(엔드라인)을 터치하면 게임 오버인것은 지난번과 같은 방식으로 구현했다.

2) 몬스터 DB는 지난번과 같은 방식으로 csv파일로 만든 후, 읽어 쓰도록 구현했다.

3) Bezier Path Creator를 활용하여 몬스터가 해당 경로를 따라 이동하도록 만들었다. 짤은 직각이긴 하지만 이제 곡선도로도 이동할 수 있고, 총 이동 거리를 체크하는 것도 훨씬 편해졌다.

4) 몬스터 생성 코루틴은 개발 초기 단계이므로 최대한 간소화해서 일단 몬스터 능력치를 DB에 적힌 값으로 고정시켜놨고 페이즈(웨이브)도 1개로 했다.

 

내일 할 일은 링의 필드 배치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다. 링 UI를 터치하고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 하면 해당 위치에 링을 배치하도록 한다.

- 드래그하는 지점을 따라 링이 움직이고, 사정거리도 같이 원으로 표시한다. 사정거리가 화면 전체인 경우는 그냥 원을 아주 크게 하기로 했다(실제 화면에서는 원 임을 알아챌 수 없을 정도로).

- 해당 지점에 배치 가능하다면 사정거리가 초록색, 불가능하면(다른 링과 너무 가까움 or 몬스터 이동 경로와 너무 가까움) 빨간색으로 나타나도록 할 것이다.

- 드롭하면 실제로 배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