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9 - 유물 스프라이트 완성
이제 유물 스프라이트도 끝! 느낀점은, 차라리 똑같은 원 안에 그리는게 더 쉬워! 링 스프라이트들은 같은 원 안에 색칠만 좀 다르게 하면 되는데 유물은 각 스프라이트들의 테두리가 아무래도 픽셀 아트다 보니까 내가 상상한 모양과 느낌이 잘 안나오는 경우가 많았다. 그리고 얘는 색칠할때도 나름 음영을 넣어야 맛이 살았다. 그래도 다 그리고 보니 대만족이다. 동생한테 보여주고 무슨 물건들 같은지 물어봤더니 거의 다 맞췄다. 근데 동생이 마지막 행 오른쪽 두 개랑 3행 3열에 있는 그림을 자꾸 나선환이라고 해서 슬프다...
좋은 소식!! 사실 몬스터 스프라이트를 그릴 생각만 하면 눈앞이 캄캄했다. 처음 이 게임의 컨셉을 소개할 때 말했듯이 이 게임의 몬스터들은 인간형이다. 따라서 애니메이션을 넣는 것은 엄청난 노가다가 필요하다. 야수나 언데드 같은 일반적인 몬스터들은 원본 스프라이트들을 상하좌우로 조금 뒤틀고 찌그러뜨려서 연속적으로 보여주면 움직이는 것 처럼 보이는데, 인간은 팔다리가 제대로 꺾여야만 그럴 듯 하니까. 그런데 요즘 에셋 스토어가 한창 할인 기간이어서 이것 저것 둘러보다가 예전에 내가 구입해둔 낯익은 에셋을 발견했다(난 할인 기간 아닐 때 산건데 그때 좀 참을 걸). 그리고 이걸 몬스터 스프라이트를 만드는 데에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게 이 에셋이 다양한 인간 2d 스프라이트&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꿀 에셋이다. 딱 내 게임을 위한 에셋이란 말이지! 걱정거리가 많이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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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부터는 필요한 모든 UI들을 생각해보고 레이아웃을 따로 짜본 뒤 마찬가지로 그리기 모드에 돌입할 것이다.
- UI 레이아웃 구상/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