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Tower of Rings

7/19 - 보스 몬스터(타입 10~13번) 능력 구현

CastleMouse 2022. 7. 19. 23:39

10번
11번
12번
13번

오늘은 보스 몬스터(타입 10~13번)를 구현했다. 

 

1) 타입 10번은 인형술사이다. 10초마다 자신의 바로 앞에 인형을 소환하며 인형이 살아있는 한 HP가 0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다. 이를 위해서 타입 17번의 몬스터를 만들었다. 10초마다 17번 몬스터 하나를 오브젝트 풀에서 불러와서 인형술사보다 살짝 앞쪽에 (movedDistance값 + 1) 놓고, 항상 타입 17번 몬스터가 하나라도 살아있는지 확인해서 immuneDamage를 킨다.

 

2) 타입 11번은 분신술사이다. 10초마다 현재 HP의 2/3을 가지고 둘로 갈라진다. 현재 HP의 2/3으로 바꾸고, 다른 타입 11번 몬스터 하나를 오브젝트 풀에서 불러와서 나와 같은 스탯으로 생성해주면 된다.

 

3) 타입 12번은 봉인술사이다. 10초마다 전체 링의 절반을 5초간 공격 불가로 만든다. 어제 만든 전령과 비슷한 방식으로 쿨타임이 10초가 되면 일부 링들을 골라서 isSealed라는 변수를 true로 해서 공격하지 못하게 한다. 그런 다음 skillUseTime을 0.0001f로 해준다. 이제 이 값이 0.0f가 아니면 5초가 될 때까지 기다린 후 5초가 되는 순간 isSealed를 다시 false로 해서 공격을 풀어준다.

 

4) 타입 13번은 저주술사이다. 10초마다 링 하나의 제련 단계를 낮추고, 50% 확률로 영구히 낮춘다. skillCoolTime이 10초가 될 때마다 일단 제련 단계가 1초과인 링이 있는지 확인한다(즉, 낮출 수 있는 링이 있는지 본다). 그리고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면 랜덤하게 골라서 baseRing.Downgrade()로 제련 단계를 낮춘다. 그리고 ringDowngrade라는 리스트를 BattleManager에 선언해주는데 여기에 해당 링을 넣는다. 전투가 끝나면 ringDowngrade에 있는 링들을 각각 50퍼 확률로 Upgrade()해준다.

 

내일 할 일은 나머지 보스들 완성하기이다. 즉 14~16번 보스를 완성할 것이다.

- 보스 타입 14~16번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