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Tower of Rings

6/18 - 링 공격 구현 시 필요한 것들 준비하기

CastleMouse 2022. 6. 19. 02:19

오늘의 결과

오늘은 링 공격을 구현하기 전에 필요한 것들을 준비했다.

 

1) 링이 공격할 때마다 축소->확대->원상태로 scale 변화가 일어나도록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 (위의 짤은 중간 중간 프레임이 빠지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 자연스럽다.)

 

2) 임시 불렛&공격 이펙트는 이전의 Ring Summoners에서 가져왔다.

 

3) 공격 사운드는 Color Funnels를 만들때 썼던 무료에셋을 가져왔다.

 

4) 데미지 표시기를 미리 구현해두었다. 생성된 위치에서 받은 데미지를 표시하면서 위로 떠오르다가 사라지도록 했다.

 

5) 이제는 링 생성 중에 게임이 종료되면 더이상 scene에 해당 링이 남아있지 않는다.

 

 

내일 할 일은 하나이지만 아주 중요하다. 기본이나 다름없는 0번 링을 제대로 구현하면 남은 링들은 아주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문제는 내일 아무래도 가족끼리 놀러갈 것 같은데... 아마 월요일까지 걸쳐서 할 수도 있겠다.

- 링 ID 0번 구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