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Tower of Rings

6/17 - 링 제거 & 인게임 UI

CastleMouse 2022. 6. 17. 21:14

오늘의 결과

오늘은 링 제거하기와 일부 인게임 UI를 구현했다.

 

1) 링 제거 버튼을 제거할 링 위에 끌어다 놓으면 해당 링을 제거한다. 터치지점을 Raycast로 확인하여 tag가 Ring인 경우 제거했다.

 

2)  링 배치를 성공하면 RP를 소모하도록 했다. 그리고 소모할 때마다 다음 생성 비용 값을 1.5배로 늘렸다(소수점은 버림). 그리고 현재 보유 RP양을 표시하는 함수를 만들어서, 해당 함수가 덱에 있는 링들의 비용을 보고 생성 가능한 경우는 회색 창을 없애고 불가능하면 회색 창을 띄웠다. 회색 창이 있으면 터치하여도 생성단계로 넘어가지 않도록 했다.

 

3) 링을 필드에 배치할 때 사정거리가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경우, 즉 링이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있는 경우 원인을 창으로 띄우도록 했다.

 

4) 임시 스프라이트를 새로 만들었다. 링의 크기들을 좀 더 크게 했다.

 

내일은 복잡하게 개발할 것은 딱히 없다(대신 코드포스 화이팅!!). 링의 실제 공격 기능을 구현하기 전에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는 것이 주된 목표이다.

- 링 생성 중 게임 종료 시 생성중이던 링 삭제하기

- 임시 불렛 & 공격 이펙트 준비

- 공격 사운드 준비

- 링 공격 애니메이션 준비